초등학교 저학년 아이들에게 겨울방학은 어떤 의미일까요?
부천학습상담 부천학습치료 부천인지치료 부천인지학습 부천인지학습치료 부천FIE
우선 새 학년 적응에 바빴던 아이와 부모에게는 한숨 돌리고 새 학년을 준비하는 시간이 될 텐데요.
이 시기 자녀의 학습을 지도할 때 유념해야 할 부분은 공부의 내용 자체보다 자녀의 공부습관, 공부태도를 길러주는 것이 더 중요해요.
부천학습상담 부천학습치료 부천인지치료 부천인지학습 부천인지학습치료 부천FIE
◎ 초1(예비2학년)
1학년 학생들은 자기중심적이고 서툰게 많은 시기인데요. 공감능력보다 자기중심적인 부분이 더 두드러지기 때문에 친사회적인 행동에는 구체적으로 어떤 것이 있는지 배우고, 이를 실천했을 때 칭찬을 받으며 자신의 것으로 만들어 나가는 시기예요.
부천학습상담 부천학습치료 부천인지치료 부천인지학습 부천인지학습치료 부천FIE
◎ 초2(예비3학년)
2학년 학생들은 모둠이나 반 전체 단체 활동에 조금 더 적응을 하여 집단 강화가 이뤄질 수 있어요. 집단 강화란 반 전체에게 선생님이 어떤 기준을 부여했을 때 집단원 전체가 이를 도달하려고 애쓰는 것 그리고 모둠에서 잘 따라오지 못한 친구를 자신이 도와서 모두가 잘해서 함께 칭찬을 받거나 높은 점수를 얻으려고 하는 모습 등이 해당돼요.
부천학습상담 부천학습치료 부천인지치료 부천인지학습 부천인지학습치료 부천FIE
◎ 초3(예비4학년)
3학년 학생들은 집단생활이 익숙하고 이제는 친구관계형성에 좀 더 관심을 가져요. 그리고 학습에도 조금씩 격차가 나기도 하는 시기예요. 여기서 격차란 성적보다도 평소 독서량이나 집안의 학습 분위기, 부모와의 대화 시 구사하는 어휘력, 숙제를 해오는 근면성과 같은 태도에서 발생해요.
부천학습상담 부천학습치료 부천인지치료 부천인지학습 부천인지학습치료 부천FIE
초 2~3학년 경에는 공부정체감이 형성 된다고 해요. 공부뿐만이 아니라 이때에는 다양한 영역에서 아이들이 잘하는 것을 발견하고 숙달되게 노력해서 친구, 선생님, 부모님께 인정받을 때 굉장한 성취감을 느끼는 시기지요. 우리 반에서 축구하면 OOO이지~ 우리 반에서 책은 OOO(이)가 제일 많이 읽어! 이런 평가들을 무언가 잘하고 못하고 기준을 스스로가 알게 되는 시기예요. 그렇다면 공부에서도 내가 잘하고, 못하고를 알 수 있고 이를 친구들과 비교해보기도 해요.
부천학습상담 부천학습치료 부천인지치료 부천인지학습 부천인지학습치료 부천FIE
허그맘 허그인 부천상동센터
전화 : 032-713-9119
문자 : 010-7532-3119
> 네이버 예약 바로가기 <
카카오톡 ID : hugmom31
▽▽▽ 카카오톡 플러스친구 : 허그맘 부천센터 ▽▽▽